반응형

오늘은 무료 게임들이 많이 사용하는 광고 중 배너 광고 부분을 사용하는 Admob 입니다.

회원가입은 https://apps.admob.com/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부분은 많은 고수 분들이 포스팅을 하시기에 생략합니다.


아래는 광고에 사용하는 소스입니다.


저는 배너만 처리하였기에 아래와 같이 전면형은 주석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이 하실 일은 소스를 복사하시고 banner_id 부분에 adomb에서 발급받은 Id로 처리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36번 줄에 있는 곳에 Device ID를 넣어주세요.


안그러시면 테스트하다가 어뷰징 등으로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Device ID는 로그캣을 볼줄 아시는 분은 거기서 숫자와 영문으로된 약 20자리가 넘는 ID를 찾으시면되구요.

난 Unity만 공부해서 안드로이드 이런거 외부적인거 사용이 약하다.. ㅠㅠ

하시면 구글마켓에서 Devide ID 이렇게 찾아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전 그중에서 파란색 돋보기 처럼 생긴 아이콘으로된 앱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도 처음에 unity만 공부해서 Id를 로그캣으로 볼줄 몰라서 이렇게 사용하였습니다 ㅠㅠ)


그럼 광고도 빠르게 처리하고 다음으로 진행해보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using GoogleMobileAds.Api;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AdMob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android_banner_id;
    public string ios_banner_id;
 
    public string android_interstitial_id;
    public string ios_interstitial_id;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 null;
    private InterstitialAd interstitialAd;
 
    
    public void Start()
    {
        RequestBannerAd();
    }
 
    public void RequestBannerAd()
    {
        string adUnitId = string.Empty;
 
#if UNITY_ANDROID
        adUnitId = android_banner_id;
#elif UNITY_IOS
        adUnitId = ios_banner_id;
#endif
 
        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SmartBanner, AdPosition.Bottom);
        AdRequest.Builder builder = new AdRequest.Builder();
 
        AdRequest request = builder.AddTestDevice(AdRequest.TestDeviceSimulator).AddTestDevice("DevideID 입력").Build();
        bannerView.LoadAd(request);
    }
 
 
/// 전면광고형 배너 처리하는 부분
//    private void RequestInterstitialAd()
//    {
//        string adUnitId = string.Empty;
 
//#if UNITY_ANDROID
//        adUnitId = android_interstitial_id;
//#elif UNITY_IOS
//        adUnitId = ios_interstitialAdUnitId;
//#endif
 
    //    interstitialAd = new InterstitialAd(adUnitId);
    //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interstitialAd.OnAdClosed += HandleOnInterstitialAdClosed;
    //}
 
    //public void HandleOnInterstitial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    print("HandleOnInterstitialAdClosed event received.");
 
    //    interstitialAd.Destroy();
 
    //    RequestInterstitialAd();
    //}
 
    public void ShowBannerAd()
    {
        bannerView.Show();
    }
 
    //public void ShowInterstitialAd()
    //{
    //    if (!interstitialAd.IsLoaded())
    //    {
    //        RequestInterstitialAd();
    //        return;
    //    }
 
    //    interstitialAd.Show();
    //}
 
}
 
cs


반응형

'개발이야기 > Unity & C#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mob 두번째 - 기다려도 광고가 안나와요.... ㅠㅠ  (0) 2018.03.23
코르틴(Coroutine)  (0) 2018.03.10
Rigidbody(2D) constraints 설정  (0) 2018.03.07
IsEnabled  (0) 2018.02.08
Unity Flow  (0) 2018.02.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