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무료 게임들이 많이 사용하는 광고 중 배너 광고 부분을 사용하는 Admob 입니다.
회원가입은 https://apps.admob.com/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부분은 많은 고수 분들이 포스팅을 하시기에 생략합니다.
아래는 광고에 사용하는 소스입니다.
저는 배너만 처리하였기에 아래와 같이 전면형은 주석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이 하실 일은 소스를 복사하시고 banner_id 부분에 adomb에서 발급받은 Id로 처리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36번 줄에 있는 곳에 Device ID를 넣어주세요.
안그러시면 테스트하다가 어뷰징 등으로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Device ID는 로그캣을 볼줄 아시는 분은 거기서 숫자와 영문으로된 약 20자리가 넘는 ID를 찾으시면되구요.
난 Unity만 공부해서 안드로이드 이런거 외부적인거 사용이 약하다.. ㅠㅠ
하시면 구글마켓에서 Devide ID 이렇게 찾아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전 그중에서 파란색 돋보기 처럼 생긴 아이콘으로된 앱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도 처음에 unity만 공부해서 Id를 로그캣으로 볼줄 몰라서 이렇게 사용하였습니다 ㅠㅠ)
그럼 광고도 빠르게 처리하고 다음으로 진행해보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 using GoogleMobileAds.Api;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AdMob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android_banner_id; public string ios_banner_id; public string android_interstitial_id; public string ios_interstitial_id; private BannerView bannerView = null; private InterstitialAd interstitialAd; public void Start() { RequestBannerAd(); } public void RequestBannerAd() { string adUnitId = string.Empty; #if UNITY_ANDROID adUnitId = android_banner_id; #elif UNITY_IOS adUnitId = ios_banner_id; #endif 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SmartBanner, AdPosition.Bottom); AdRequest.Builder builder = new AdRequest.Builder(); AdRequest request = builder.AddTestDevice(AdRequest.TestDeviceSimulator).AddTestDevice("DevideID 입력").Build(); bannerView.LoadAd(request); } /// 전면광고형 배너 처리하는 부분 // private void RequestInterstitialAd() // { // string adUnitId = string.Empty; //#if UNITY_ANDROID // adUnitId = android_interstitial_id; //#elif UNITY_IOS // adUnitId = ios_interstitialAdUnitId; //#endif // interstitialAd = new InterstitialAd(adUnitId); //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interstitialAd.LoadAd(request); // interstitialAd.OnAdClosed += HandleOnInterstitialAdClosed; //} //public void HandleOnInterstitialAdClosed(object sender, EventArgs args) //{ // print("HandleOnInterstitialAdClosed event received."); // interstitialAd.Destroy(); // RequestInterstitialAd(); //} public void ShowBannerAd() { bannerView.Show(); } //public void ShowInterstitialAd() //{ // if (!interstitialAd.IsLoaded()) // { // RequestInterstitialAd(); // return; // } // interstitialAd.Show(); //} } | cs |
반응형
'개발이야기 > Unity & C#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mob 두번째 - 기다려도 광고가 안나와요.... ㅠㅠ (0) | 2018.03.23 |
---|---|
코르틴(Coroutine) (0) | 2018.03.10 |
Rigidbody(2D) constraints 설정 (0) | 2018.03.07 |
IsEnabled (0) | 2018.02.08 |
Unity Flow (0) | 2018.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