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을 쓰는 나에게 용량을 정리하는 시점이 왔다.
그러나... 용량을 정리하다가 ICloud 폴더를 통째로 삭제시켜버리는 실수를 저질러 버렸다.
다행이 Icloud.com 웹을 통해 복구는 진행
그러던 중 작업했던 프로젝트에서 Could not load or assembly 'UnityEngine.Adertisements, Version=10.0.0, Culture = neutral. PublicKeyToken=nu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라는 오류가 나면서 난리가 아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 그나마 해결했던 방식을 남겨놓는다.
주요맹점은 세팅을 다시 한다.
1. 유니티 및 스크립트 프로그램 저장 및 종료
2. 프로젝트 폴더에서 ProjectSettings 폴더 안에 UnityConnectSettings.asset 파일과 Library 폴더 삭제
3. 다시 유니티 오픈
4. 모든빌드 세팅 진행, (중요) 안드로이드 및 ios 스우치 플레폼
해당과 같이 진행하였더니 일단 오류는 사라졌다.
하지만... 아직 몇가지 난재가 있다 해결하면 또 올려야겠다.
그리고 항상 백업 및 Export Package를 통해 관리하는걸 추천한다.
물론 다양한 백업 프로그램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큰 시점에 해당 것으로 남겨놓으면 복원이 쉽다고 생각한다.
용량은 크니 외장하드 등에 하자!
반응형
'개발이야기 > 외부 기능 연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packing(난독화) (0) | 2018.07.12 |
---|---|
Admob 베너 광고 끄기 (0) | 2018.04.04 |
Google Play Game Center 연동 (0) | 2018.04.03 |
ZplayerPrefs 사용 (0) | 2018.02.05 |
원스토어 IAP 연결하기 (2) | 2018.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