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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북을 쓰는 나에게 용량을 정리하는 시점이 왔다.


그러나... 용량을 정리하다가 ICloud 폴더를 통째로 삭제시켜버리는 실수를 저질러 버렸다.


다행이 Icloud.com 웹을 통해 복구는 진행


그러던 중 작업했던 프로젝트에서 Could not load or assembly 'UnityEngine.Adertisements, Version=10.0.0, Culture = neutral. PublicKeyToken=nu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라는 오류가 나면서 난리가 아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 그나마 해결했던 방식을 남겨놓는다.


주요맹점은 세팅을 다시 한다.


1. 유니티 및 스크립트 프로그램 저장 및 종료

2. 프로젝트 폴더에서 ProjectSettings 폴더 안에 UnityConnectSettings.asset 파일과 Library 폴더 삭제

3. 다시 유니티 오픈

4. 모든빌드 세팅 진행, (중요) 안드로이드 및 ios 스우치 플레폼


해당과 같이 진행하였더니 일단 오류는 사라졌다.


하지만... 아직 몇가지 난재가 있다 해결하면 또 올려야겠다.


그리고 항상 백업 및  Export Package를 통해 관리하는걸 추천한다.


물론 다양한 백업 프로그램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큰 시점에 해당 것으로 남겨놓으면 복원이 쉽다고 생각한다.

용량은 크니 외장하드 등에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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