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때 사운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사운드 작업을 열심히 하다 테스트를 하다보면 샘플과 적용된 사운드의 음량이 매우 다르게 들릴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배경음과 효과음이 서로 너무 튀거나 너무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사운드의 벨런스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사운드 전문가라면 직접 조절하면 되겠지만 일반 개발자는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간단하지만 효율적인 내용을 하나 설명 드립니다.
1. Audio Mixer?
- 이름 그대로 오디오들을 섞어 주는 기본 어셋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설정 방식
a. window -> audio Mixer 클릭
b. Grops 부분에 Master(이름은 크게 상관없음) 로 이름을 변경, 하위로 BGM , SFX를 설정
팁) 게이지 우측의 화살표로 볼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기본 AudioSource 조절과는 별도 입니다.
c. 중요 설정
I.BGM에는 Duck Volume을 설정
Duck Volume 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Attack Time = 적용까지 딜레이 시간 ( 작을 수록 즉시 전달 ) 등,
II. Sfx를 누르면 인스펙터 창에 정보가 출력됩니다.
add Effect -> Send
(BGM에게 음악이 실행되는 부분을 알려 주기 위해서 설정)
Receive에서 BGM\Duck voulme 을 설정
send level 이 0에 가까울수록 크게 영향을 줌
d. 최종 적용
Audio Source -> OutPut -> BGm OR SFX로 설정
소스로도 아웃풋은 설정할 수 있습니다.
Audio Mixer만 잘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즐겁게 좋은 게임 만드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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